아이들의 꿈을 위해 이천시와 이천교육지원청 사업추진 위해 부속합의 체결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월 28일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2년차를 맞이해 2022년도 사업추진을 위해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과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3 부속합의 체결식(사진=이천시청) 

이천시는 ‘꿈을 빚는 이천교육, 경계를 넘어 행복한 시민으로’라는 비전 하에 2021년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을 경기도 교육청과 체결하고, 2021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이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2년차를 맞이한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과 상호 협력 하에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을 추진과제로 하고 있으며, 총 34억8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2022년도 이천혁신교육지구 세부사업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학습·심리 안전망 구축, 문화예술교육 분야를 대폭 확대했으며, 이천교육협력지원센터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마을교사, 꿈빚체험 등의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학교를 잇는 인적·물적 교육 인프라를 구축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와 이천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 모두가 협력하고 노력하여 코로나19의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가 빠르게 안정을 찾았으며 1년차 사업이 무사히 마무리 되었다”며 “혁신교육지구사업을 통해 학교와 마을 속에서 이천의 아이들이 삶을 배우고 앎을 실천하며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