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 멸균 해충박멸 시스템 어스열융합기술 접목 미생물관리 신선한 식육 생산 유통
KBS 열린마당 ytn 방송 출연 맛있는 이야기 프로그램의 주인공 송석찬 대표 인터뷰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지난해 8월 모기자협회와 글로벌기자연맹으로부터  위대한 한국인상'을 수상했던 참푸른글로벌과 참푸른푸드 회사 송석찬 대표이사가 저희 스튜디오를 방문하셨습니다.

새해 인사차이긴 하지만 자체생산 식육제품을 세계로 수출하려고, 미국FDA 승인을 받기 위한 최종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순 뉴스캐스터와 함께 이 회사에 대해 조금 더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1999년 9월 축산 건자재와 양돈사료 판매회사 드림피그 주식회사를 설립한 주식회사 참푸른글로벌 송석찬 대표이사는 23년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전문 경영인입니다. 

돈사(축사)시설 신축과 리모델링 양돈 기자재 그리고 생산 돈사 운영과 가공 유통까지 축산에 대한 모든 것을 취급하는 농업회사 법인의 (최고경영자) 짱입니다. 

Q. (주)참푸른푸드의 특별하신 분이 이 분이신가요?

[송석찬 대표이사] 네 맞습니다.

Q.그러면 잠깐 소개를 해 주실까요.

[송석찬 대표이사]

-"오랫동안 양돈장 찬미제2농장의 대표이고요. 그리고 (주)참푸른로벌푸드의 대표입니다."

Q. 어떤 회사를 운영하고 계십니까.

[박선미 대표이사]

"저희는 농장부터 식탁까지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힘쓰고 있는.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안전한 먹거리죠."

[김정순 뉴스캐스터] 송석찬 대표이사가 운영중인 주식회사 참푸른글로벌에서는 청정지역에서 보성녹차가루 사료로 사육한 규격돈으로 도축과 집유까지 과정에 해썹(HACCP) 운영 적정성 조사평가에서 2년 연속 중상위레벨 판정을 받고 있습니다.

참푸른 글로벌이 갖춘 토탈 관리 시스템은 최근의 미국 FDA의 인증을 받기위해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Q. 어스열융합기술이 농장에만 살균처리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요.  축산물가공처리까지 한다는 게 놀라운데요.  어떤 내용입니까?

[송석찬 대표이사]

-"마찬가지로 농장에서 깨끗한 돼지가,깨끗한 소가 와야 저희들도 실질적으로 처음부터 잡는 전처리 전실에 우리 소독실이 있고, 전부 소독을 하고 들어가고 바이러스 제거 및 기타 검사를 다하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가공 또한 우리가 위생전실이 있어서 이렇게 소독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니 우리가 (어스)열융합기술 이런 회사하고  손을 잡을 안 잡을리 안 잡을 수가 없죠."

Q.여기에 어스융합기술이 적용되는 것인가요?

[박상규 (주)어스열융합기술 대표이사]

-'예,앞으로 미래 시장에 축산이나 가공식품 또는 저온창고 이런 공간살균,바이러스 제거 특히 세균에 감염되어 있는 이런 자체도 저희가 다 사멸을 시킵니다.  그리고 참푸른글로벌은 현재 저희 나라에서 FDA 승인을 추진.."

Q. 회장님 혹시 여기 고기를 시식해 보셨나요.

[김용구 회장/(주)어스열융합기술

-"직업이 특수한 직업이다 보니까 정말 고기 맛을 많이 보고 다닐 수 있는데 정말 고기 맛이 괜찮았어요.  우리가 흔히 가보면  씹히는 맛, 그 다음에 느낌, 이런 부분들이 다른 고기와 달랐다는 것입니다."

-"좀 더 부드럽고, 촉촉하고, 육즙도 많고  우리 애들도 고기 맛을 좀 아는 편이라고 얘기를 하는데 얘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Q. 조금전에 어스회장님이 말씀하신 것에   참푸른글로벌 대표님께서도 같은 생각이신가요.

[송석찬 대표이사]

-"당연히 저희들은 해야죠. 저희들은 안전한 먹거리를 정말 준비해놓고  소비자들을 기다려야 되는 입장이거든요. 그런데 먼저 오셔가지고 이렇게 안전한 먹거리라고 말씀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죠."

-"그래서 저는 예전부터 뜻을 같이하기로 마음을 먹고 그 다음 단계 지금 준비하고 있습니다."

Q. 혹시공개하실 수 있나요.

[송석찬 대표이사] 

-"다음에 제가 말씀드리기로 하고요. 1차적인 것은 고기와 관련된  것이고 거기에 따르는 더 큰 사업은 다음에 또 한번 오시면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Q. 어스열융합기술이 적용이 돼서 좋은 식육제품이 탄생되겠네요?

“네”

Q. 앞으로 기대해 보겠습니다.

“네”

Q. 승승장구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두 회사가 의기투합을 하셨다는데 그런 의미에서 화이팅 한번 해보실까요

 "어스열융합기술 참푸른글로벌! 하나 둘 셋 화이팅!

[김정순 뉴스캐스터] 축산기자재와 식욕 수출까지 신화를 만들고 있는데요.  그만큼 모든 과정이 적정한 온도관리와 미생물 관리, 개인 위생관리까지 피드백을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래서 돼지 식육에서 냄새가 없고, 쫄깃한 맛을 내는 노하우 때문에 소비자 선호도가 높습니다.

블록형 축사용 냉방 시스템을 갖춘 농장에서 스트레스가 적은 규격돈을 출하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 모두소 송석찬 대표이사의 고집과 뚝심이 오늘날  B2B에서 B2C까지 가능한 종합축산기업으로  성공신화를 창출해 낼 수 있었던 것입니다.   지금까지 친환경 축산 현장에서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