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권애진 기자= 뻔할 수 있는 상업연극의 공식을 그대로 따라가지만, 이상하게 뻔하지 않은 창작뮤지컬 '사랑, 미완성'이 지난 1월 6일부터 23일까지 대학로 룸어씨어터에서 현실 앞에서 꿈은 멀어져 가고, 사랑 앞에서 작아지기만 하는 청춘들에게 작지만 아름다운 위로를 전했다.

"사랑, 미완성" 컨셉샷 | /(사진=Aejin Kwoun)
'사랑, 미완성' 컨셉샷 | 30대 초반 형승은 20대에는 카페 사장이라는 꿈을 품고 살았지만 8년 째 연애 중인 연재와의 결혼 문제로 현실과 타협하게 되면서 꿈을 접고 취업 준비에 나선다. 하지만...그런 결정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 /(사진=Aejin Kwoun)

동화구연과 동화극 및 청소년 극의 열정적으로 공연을 기획하고 연출하고 있는 극단이레 대표 허정원 연출과 모녀지간으로 그림작가·뮤지컬 배우로 꾸준히 자신의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는 박다민 작가의 호흡은 관객들에게 뻔할 수 있지만 기억에 남는 가슴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선사해 주었다. 청춘들의 꿈, 사랑에 관한 이야기에서 때로는 미완성이어도 괜찮다는 위로를 주고 싶었다고 말하는 박다민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뮤지컬 배우로도 출연하며 팔색조 매력을 과시했다.

"사랑, 미완성" 컨셉샷 | /(사진=Aejin Kwoun)
'사랑, 미완성' 컨셉샷 | 사랑을 믿지 않는 세라는 자신이 운명의 여자라며 들이대는 호영과의 연애를 피하지만 하는데, 어느 날 느닷없이 그에게 끌리기 시작하며 혼란스러워진다. 있는 그대로를 보아주고 사랑해 주는 그런 이를 만난다는 것은 쉽지는 않지만 어쩌면 '용기'가 필요한 작은 일일 뿐인지도 모른다. /(사진=Aejin Kwoun)

깨달음을 통해 자신감을 느끼게 되고 긍정적 자아 정체성을 키워가는 그림 동화책 ‘날아라 애벌레’, ‘행복한 통나무집 이야기’의 귀엽고 사랑스럽게 생각하고 스스로 선택하는 것을 이야기해 온 허정원 연출과 김민형 연출, 권태웅 연출과의 공동연출작 “사랑, 미완성”은 그렇기에 어릴 적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지 모르겠다. 힘겹고 팍팍한 현실 속에 사랑하는 이를 만나고 직업을 찾고 삶을 만들어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당연한 어른들의 충고 따위는 없기에 무대 위 사랑하는 청춘들을 보며 가슴이 답답한 묵직함 따위는 떠오르지 않는다.

"사랑, 미완성" 컨셉샷 | /(사진=Aejin Kwoun)
'사랑, 미완성' 컨셉샷 | '에쿠우스', '정의의 사람들', '자본1,2' 등 크고 작은 연극무대에서 주로 만날 수 있던 김시유 배우의 뮤지컬 데뷔작이기도 한 이번 작품에서 그는 자신의 반쪽이라 믿는 이에게 직진하는 사랑꾼 호영을 미워할 수 없게 사랑스럽기 그지없게 그려내 주었다. 멀티역에서는 조금 아쉬움이 남았지만, 도전 가득한 그의 행보를 계속해서 지켜보고 싶다. /(사진=Aejin Kwoun)

쉬이 꿈을 버리고 현실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것이 편하게 사는 것이라 애써 믿으며 하루하루를 이어가는 이들에게 힘들더라도 꿈을 버리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상대를 위해 힘겹게 자신을 변화시킬 필요가 없다고 다독인다. 누군가를 위한 희생을 담보로 한 사랑은, 그 누군가의 인생을 황폐하기 만들기에 어차피 오래 갈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사랑, 미완성" 단체컷_지현승(추연성), 이연재(최별서윤), 장호영(김시유), 최세라(강수진) /(사진=Aejin Kwoun)
'사랑, 미완성' 단체컷_지현승(추연성), 이연재(최별서윤), 장호영(김시유), 최세라(강수진) /(사진=Aejin Kwoun)

사회적 문제를 공연 내에 다루며 아이들의 미래를 보다 아름답게 일구고자 노력하고 있는 극단 이레가 노래하는 청춘들의 아픔과 사랑은 어른이로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응원하며 다독여준다. 작지만 특별하게 반짝반짝 빛나는 작품 '사랑, 미완성'의 계속되는 따뜻한 행보를 함께 응원해 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