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한국당 로그

[뉴스프리존=김현태기자] 자유한국당은 전국 74개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당협위원장) 공모 및 심사 결과, 서울 6곳을 비롯한 전국 45곳의 당협위원장을 우선 19일 선정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조직강화특위(조강특위)가 선정한 당협위원장 1차 명단을 확정했다고 이용구 조강특위 위원장이 발표했다. 이날 당협위원장이 확정된 지역은 경기가 17곳으로 가장 많고, 서울 6곳, 부산 5곳, 인천·대전 각 3곳, 광주·충북·충남·경남 각 2곳, 대구·전남·제주 각 1곳 등이다. 특히 이번 공모에 홍준표 대표가 대구 북을 당협위원장에 신청, 당 일각에서 논란이 일었지만, 조강특위 및 최고위원회의는 홍 대표의 당협위원장 선임안을 확정했다. 한국당은 앞서 전국 74곳 당협위원장을 공모했으며, 호남 5곳 등 8곳을 제외한 66곳에 모두 211명이 지원했다. 당 최고위원회의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최고위를 열어 이같은 내용을 최종 임명 의결했다. 이번 선정 대상에는 홍 대표와 정미경 전 국회의원(경기 수원무), 김성회 전 국회의원(경기 화성갑), 문정림 전 국회의원(서울 영등포을) 등이 포함됐으며, 강효상 의원이 신청한 대구 달서병 등 대구지역은 보류됐다.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위원장 이용구)는 19일 홍준표 한국당 대표를 대구 북구을 지역 당협위원장에 선정하는 등 당협위원장 교체 대상 지역 및 사고당협 74곳 가운데 45개 지역을 1차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 조강특위에서 선임된 45개 지역의 당협위원장.

◇ 서울

▲ 이상묵(중구성동구갑) ▲ 최진규(성북구갑) ▲ 김동수(강북구을) ▲ 이동호(서대문구을) ▲ 김배영(구로구갑) ▲ 문정림(영등포구을)

◇ 부산

▲ 정오규(서구동구) ▲ 권기우(부산진구갑) ▲ 박에스더(북구강서구갑) ▲ 이경훈(사하구갑) ▲ 이주환(연제구)

◇ 대구

▲ 홍준표(북구을)

◇ 인천

▲ 이재호(연수구갑) ▲ 이종열(남동구갑) ▲ 고영훈(계양구갑)

◇ 광주

▲ 하헌식(서구갑) ▲ 박영용(광산구을)

◇ 대전

▲ 양홍규(서구을) ▲ 박성효(유성구갑) ▲ 육동일(유성구을)

◇ 경기

▲ 정미경(수원시무) ▲ 윤기찬(안양시동안구갑) ▲ 이재진(부천시원미구을) ▲ 이효선(광명시갑) ▲ 공재광(평택시을) ▲ 이경환(고양시갑) ▲ 이동환(고양시병) ▲ 조대원(고양시정) ▲김준호(구리시) ▲ 유낙준(남양주시갑) ▲ 이석우(남양주시을) ▲ 최진학(군포시을) ▲ 이정훈(하남시) ▲ 박용호(파주시갑)▲ 박진호(김포시갑) ▲ 김성회(화성시갑) ▲ 조억동(광주시갑)

◇ 충북

▲ 김양희(청주시흥덕구) ▲ 박경국(청주시청원구)

◇ 충남

▲ 신진영(천안시을) ▲ 이상욱(아산시을)

◇ 전남

▲ 임인현(영암군무안군신안군)

◇ 경남

▲ 홍태용(김해시갑) ▲ 서종길(김해시을)

◇ 제주

▲ 오영희(제주시을)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