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국민의힘 국정감사장 정쟁도구 전락, 최고위원회의·의원총회서도 네거티브만 난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사진=연합뉴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사진=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이 이재명 대선후보의 ‘대장동 사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것에 대해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에 대한 근거없는 흠집 내기 의혹 제기를 사과하라"고 밝혔다.

3일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오늘 서울중앙지검은 황무성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에 대한 사퇴 압박 의혹으로 고발된 이재명 후보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시 민주당은 국민의힘과 황무성 전 사장 측이 제기한 사퇴 종용 의혹과 관련, 감사실 소환까지 해가며 황사장의 사퇴를 종용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진실을 호도하는 것이라고 명확히 한 바 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오직 이재명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근거 없는 의혹 제기를 해왔다”고 했다.

이어 “이번 처분은 여론을 선동하기 위해서라면 무고한 정치적 공세도 서슴지 않는 야당의 그릇된 행태에 대한 당연한 결과다"라며 "무혐의 처분은 처음부터 예상된 수순이었지만, 의혹이란 이름으로 행한 국민의힘의 마타도어성 정쟁과 이에 동조한 일부 언론의 흠집 내기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국민의힘은 무고한 의혹 제기를 한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면서 “진실에는 관심없고, 오로지 상대 당 대선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해 무턱대고 고발부터 하는 행태는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또 “의혹 제기를 한 작년 10월 국민의힘은 국정감사장에서부터 이재명 후보에 대한 비난에 집중했고, 최고위원회의와 의원총회에서도 정책은 온데간데없이 네거티브만 난무했다”면서 “대안제시와 정책역량으로 입법부를 견제할 제1야당의 책무는 아랑곳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국정감사를 정쟁의 장으로 망가뜨린 점과 더불어 오늘 처분 결과에 대해 국민의힘은 제대로 반성하고 사과하기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