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부모교육∙가족상담 등 가족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시설사용 협약서/ⓒ수성구청
수성구 부모교육∙가족상담 등 가족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시설사용 협약서/ⓒ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지난 3일 수성대학교와 수성구 부모교육‧가족상담 등 가족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시설사용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서 생애주기별 · 맞춤형 통합 부모교육, 가족상담 등 가족사업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수성대학교는 수성구 부모교육‧가족상담 등 가족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인적 ․ 물적 인프라 지원을 할 예정이다.

수성구청장은 “부모들이 자녀들을 교육하는 일에는 높은 관심을 보이지만 부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황으로, 아동기의 부정적 경험은 뇌발달을 방해하여 사회·정서·인지 발달의 문제를 일으키는만큼 이를 해결위한 부모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부모 스스로를 점검하는 기회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행복한 가정을 위한 바람직한 부모역할 이해, 부모 자녀 간 공감관계 형성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