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미래교육원은 오는 3월부터 음향 제작 전공인 ‘Recording Arts’라는 색다른 과정을 개설한다.

‘Recording Arts’는 해외에서 음향 제작 전공을 일컫는 말로, 현재 국내에서 배우기 힘든 음향 교육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세종대 미래교육원, 오는 3월 부터 'Recording Arts' 전문가 과정 신설 
세종대 미래교육원, 오는 3월부터 'Recording Arts' 전문가 과정 신설 

세종대 미래교육원 ‘Recording Arts’는 3강좌로 구성됐다.

먼저 제1강좌는 ‘MIDI 시퀜싱 테크닉’으로 K-Pop과 트랜디한 음악 제작 기본으로 MIDI를 활용한 음악 제작을 서주원 강사가 진행하며, 제2강좌는 ‘Mixing & Mastering’으로 뉴미디어 음악학 박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음향예술인협회(KASA)회장을 맡은 박재범 강사가 진행한다.

몇몇 교육기관과 세미나 등에서 인기리에 진행된 바 있는 이 강좌는 음악을 최종 단계에서 어떻게 마무리하고 매체에 잘 들릴 수 있게 만들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강의한다. 홈 스튜디오와 데스크톱 뮤지션이 많아진 요즘 뮤지션과 음향 엔지니어 지망생이 꼭 배워야 할 필수강좌라고 볼 수 있다.

제3강좌는 ‘무대 음향’으로 라이브 음향감독 장태성 강사가 진행한다. ‘공연음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강좌는 음향이론과 공연 장비를 공부하며 6월에 있는 무대 전문예술인 국가자격증 시험을 통해 실제 자격증 취득까지도 가능하다.

‘Recording Arts’는 뮤지션의 자기계발과 전문가는 아니더라도 자신이 직접 음악을 만들어보고 싶은 학생, 직장인, 더 나아가 음향 엔지니어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놓치지 말고 신청해야 할 과정이다. 소정의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세종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생 모집은 2월 말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나 미래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