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와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 살 수 있도록 최선

총 1,123개 질환이 지원 받아(사진=순창군청)
순창군은 총 1,123개 질환에 대한 의료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사진=순창군청)

[전북=뉴스프리존] 정은서 기자=순창군이 희귀·난치성 질환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희귀·난치성 의료비 지원은 지난해는 1,086개 질환을, 올해는 37개 질환이 추가되어 총 1,123개 질환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항목은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 보조기기 구입비, 인공호흡보조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 간병비, 특수식이 구입비 등이다. 지원대상은 산정특례에 등록된 건강보험가입자 중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의 가구 소득과 재산 기준이 적합해야 한다.

신청서류는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신청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진단서, 가족관계등록부, 환자 통장 사본, 환자가구 및 부양의무자 가구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보 제공 동의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등을 순창군 보건의료원에 제출하면 된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희귀질환은 진단과 치료가 어렵고 장기간 치료로 의료비의 과중한 부담으로 치료를 포기하고 있는 질환자가 있다”면서 “의료비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줘 환자와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보건의료원 역학조사계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