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프롭테크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상태바
호반건설, 프롭테크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2.02.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호반건설은 7일,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프롭테크(Prop Tech) 분야의 오픈이노베이션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신사업 등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정보 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뜻한다.

호반건설 박철희 대표이사(왼쪽)와 교보리얼코 강영욱 대표이사가 호반건설-교보리얼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 박철희 대표이사(왼쪽)와 교보리얼코 강영욱 대표이사가 호반건설-교보리얼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양사는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위해 기술공모전의 공동개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 및 보육공간 지원, 펀드 조성 등에도 함께 노력한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분야에서도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고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공동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는 "최근 프롭테크 산업은 부동산 서비스를 넘어 시공, 안전관리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건설부동산업계의 신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프롭테크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