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군위군청
군위군청 전경사진 /ⓒ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군은 9일부터 3월 6일까지 종사자 1인 이상 관내 사업체(3,326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전국사업체조사는 우리나라 경제 구조와 분포를 파악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국가지정 통계조사이다.

조사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또는 조사일 기준 군위군에 위치한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가 해당되며, 가구 내 전자상거래, 프리랜서, 1인 출판사업체, 간판 없는 공부방 등 물리적 장소가 없는 사업체까지 포함된다.

조사항목은 사업체 운영장소,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등 12개 항목이며,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 방식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한 전화조사 또는 배포조사 등 비대면 방식을 적극 활용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조사과정에 어려움이 예상되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며, “신뢰성 높은 통계조사는 정책의 효과적인 수립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관내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조사결과는 오는 2023년 3월 통계청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과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