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추경에 잔여 사업비 28억 원 전액 편성

[전남=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여수시가 지난해 1월 착공한 ‘진남배드민턴 전용구장 건립공사’가 공정률 35%로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연내 준공이 가능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진남배드민턴 전용구장’ 조감도
‘진남배드민턴 전용구장’ 조감도

여수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국비와 시비 등 예산 확보가 늦어져 금년 내 준공이 불투명했으나, 이번 2회 추경에 잔여사업비 28억 원을 전액 편성해 공사에 속도가 붙고 있다.

‘진남배드민턴 전용구장’은 당초 75억 원 예산 규모였지만, 전용구장의 기능을 더 살리기 위해 시비 20억 원을 증액해 총사업비 95억 원, 14면의 코트로 조성하고 있다. 현재는 지상 2층 골조공사가 진행 중이다.

건립 위치는 진남체육공원 내 야구장 바로 옆이며, 기존 테니스장, 족구장, 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과 연계해 각종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 팀 유치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여수시에서 활동하는 배드민턴 동호인은 38개 클럽 약 5000명으로 그 수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그동안 전용구장이 없어 망마국민체육센터나 진남체육관 등 다목적체육관을 이용하는 다른 종목 이용자와 대관문제 등으로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동호인들의 오랜 염원인 배드민턴 전용구장이 연내 건립하면 여가선용은 물론 각종 대회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8일 오후 공사 현장을 방문, 추진상황과 안전 여부를 점검하는 자리에서 “연내 준공도 중요하지만,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된 만큼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공사를 진행해주기 바란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근무자의 자가진단키트 검사도 매일 실시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