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대변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공개사과 요구는 명백한 선거개입” 논평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은 문재인 대통령의 윤석열 후보 ‘적폐수사’ 발언공개 사과 요구에 대해 “청와대와 대통령의 명백한 선거개입 시도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연합뉴스)

10일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불법이 드러나는 사안에 대해서는 철저하고 공정하게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원론적 의견을 피력했을 뿐 윤석열 후보를 향해 공개사과를 요구한 것은 명백한 선거개입 시도다”라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후보는 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을 거치면서 내편 네편 가리지 말고 성역 없이 수사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대로 수사했을 뿐이다” 그러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포함한 대통령 주변 세력은 집요한 음해와 방해 공작으로 검찰의 권력형 비리 수사를 막았고,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을 식물 총장으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결과,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 월성 원전 서류 조작 사건, 라임 옵티머스 금융사기 사건 등 수많은 권력형 비리 사건 수사는 중단됐고, 묵묵히 수사하던 검사들은 옷을 벗거나 지방으로 좌천됐다”고 부연했다.

특히 그는 “윤 후보는 검찰 시스템이 정상화되면 검찰 스스로 권력형 비리 사건 수사를 제대로 할 것이라고 지극히 상식에 입각한 원칙론을 말한 것이다”라면서 “대통령이 검찰 인사에 관여하거나 수사지시를 내려서는 안 된다는 원칙 또한 분명히 밝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온갖 막말로 윤 후보 발언을 곡해하고 정치보복 프레임을 씌우려고 시도하더니 이제는 대통령과 청와대까지 가세한 형국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의 억지 주장은 국민적 손가락질을 받고 있는 이재명 후보와 배우자 김혜경 씨의 공무원 불법의 전과 인사 비리 직권남용, 법인카드 횡령 국고손실 사건을 덮으려는 국민 시선 돌리기이자 선거개입 시도로 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윤 후보는 ‘정치보복’을 하겠다고 말한 적이 없고, 국민적 요구 역시 권력이 힘으로 덮은 수많은 대형비리 사건을 그냥 넘어가지 말라는 것이다”라며 “대통령과 민주당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야당 대선후보에게 억지 사과를 요구한 행태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