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후보, '검찰공화국’ 회귀, 속내•야욕 노골적으로 드러내
"문재인 대통령 '검찰권력' 중립적 운영위해 윤 전 총장에게 모든 권한 줘"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선대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뒤에서 조정하지 않고 검찰 권력의 중립을 위해 모든 권한을 주었지만 윤석열 후보는 검찰공화국으로 돌아가려는 속내와 야욕을 드러냈다. 이는 대통령이 아니라 ‘검통령’하겠다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사진=민주당)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사진=민주당)

10일 윤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4시 국회 본청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도 짧지 않은 시간 정치를 해왔지만 이렇게 끔찍한 후보는 없었다"면서 “부부가 하나같이 나서서, 후보는 ‘정치 보복하겠다. 적폐 수사하겠다’고 공언하고, 후보 부인은 ‘마음에 안드는 언론 다 죽이겠다’는 이런 후보는 없었다"며 윤 후보를 직격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에 우리가 누구하고 경쟁을 하고 있는 것인가를 보면 암담하다"며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이런 위기에 다시 빠지게 된 것을 정말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통탄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는 ‘검찰공화국으로 가겠다’라는 속내와 야욕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며 정치보복하겠다고 이미 선언을 했다"며 "이는 대통령이 아니라 ‘검통령’하겠다는 선언이다”라고 주장했다.

또 “윤석열 후보는 MB 정권이 보복 정치할 때, 그는 특수부 검사였다. 그 보복정치, 보복수사를 보고 배운 그 실력 가지고 또 보복 정치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우리 국민들의 정말 아픈 상처 중에 하나가 노무현 대통령님을 안타깝게 보내드린 그 마음의 상처가 아직도 아물지 않았는데 여기다가 소금을 뿌리고 헤집는 윤석열 후보에 대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분노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문재인 정부는 검찰 권력이 민주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 대통령으로서 가지고 있는 권한, 직권을 많이 자제하고 정말 참고 간섭하지 않지 않았다”고 강조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모든 권한을 주면서 검찰 권력의 중립적 운영을 강력히 당부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윤 후보는 이제 와서 ‘적폐를 수사하겠다’고 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의 최대 적폐는 윤석열 후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본인의 가족, 친인척 비리를 다 덮었고, 그동안 자신들과 거래해 온 사람들을 다 보호해 주며 검찰 내부의 비리 사건, 직권남용, 직무유기에 대해 한 번도 칼을 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해 온 당사자가 어떻게 다시 검찰의 칼을 들고 휘두르겠다고 망언을 일삼는 것인지 정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민들께서 다시는 적폐 검찰의 횡포 아래 신음하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이번 대선에서 승리하자”고 피력했다.

아울러 윤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민생경제와 관련해 “이번 추경에는 그동안 정부의 손실보상이나 방역지원에서 소외됐던 사각지대가 없도록 철저히 살펴 보다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지원이 이루어지고 따뜻한 손길이 도달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