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최재형,서초갑-조은희, 청주 상당구-정우택,경기 안성-김학용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은 오는 3월 9일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와 관련해 서울 종로구, 서초갑, 경기 안성, 충북 청주시 상당구 4곳에 대한 출마자 공천을 확정했다.

왼쪽부터 최재형 전 감사원장,조은희 전 서초구청장, 정우택 전 의원, 김학용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왼쪽부터 최재형 전 감사원장, 조은희 전 서초구청장, 정우택 전 의원, 김학용 전 의원 (사진=뉴스프리존편집)

10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제5차 회의를 열고 우선추천지역으로 정한 서울 종로구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앞서 최 전 원장은 지난해 대권에 도전했으나, 당내 경선 2차 예비경선(컷오프)에서 탈락해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며 대선캠프에 합류했다.

또한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는 4선을 지낸 정우택 전 의원이 공천을 받았다. 정 전 의원은 이번 공천권을 두고 김기윤 변호사와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과 경쟁했다.

또 5명의 후보가 맞붙은 서울 서초 갑에서는 조은희 전 서초구청장이 이겼다. 조 전 구청장은 이혜훈 전 의원과 전옥현 전 국정원 1차장, 전희경 전 서초갑 당협위원장, 정미경 최고위원과 격돌해 공천권을 따냈다.

앞서 국민의힘은 경기 안성에는 3선을 지낸 김학용 전 의원을 단수 추천하기로 확정하고, 지난해 10월 곽상도 전 의원이 사퇴해 공석이 된 대구 중·남구에는 후보를 추천하지 않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