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문희 대변인 “종로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겠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새로운물결(대표 김동연)은 정치 1번지라 불리는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송문희 대변인을 전략 공천했다.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전략공천된  새로운물결 송문희 대변인(사진=새로운물결)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전략공천된 새로운물결 송문희 대변인(사진=새로운물결)

새로운물결은 지난 10일 공천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를 열어 만장일치로 서울 종로 보궐선거에 송문희 대변인을 출마시키기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도전장을 던진 송문희 대변인은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연구원 및 정치평론가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이어 김동연 캠프 대변인으로 합류한 후에는 정치개혁을 전면에 내건 김동연 대선후보의 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송문희 대변인은 “이대로 가다가는 나라가 망할 것이다"라면서 "종로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켜 대한민국 정치 변화에 견인차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또  “한국 정치의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대한민국과 종로구 발전에 밀알이 되겠다는 각오로 이번 선거에 나설 것이다”라며 필승을 다짐했다.

다음은 새로운물결 종로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송문희 대변인 공천자의 주요 프로필이다.

■ 공천자 : 송문희(68년생. 53세)

△ 송문희 후보 슬로건 : 오!문희 종로에 새로운 물결이 온다

△경력 및 학력 : 경상북도 안동시 출생 (1968), 대구광역시 정화여고 졸업,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졸업(정치학박사)

△ 전) 고려대 평화와민주주의연구소 정치리더십센터 연구교수

△ 전) 한국정치평론학회 이사

△ 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

△ 전) 동아시아연구원(EAI) 연구원

△ 전) 통일연구원 연구원

△ 현) 대한노인회 정책위원

△ 현)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통령후보 대변인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