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관리업무 효율성 증대 및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기대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 충남 예산군은 하반기부터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을 전면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은 기존 오프라인 기반 산지분야 민원에 대해 접수부터 사후관리까지 전자적으로 처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의 처리대상 민원은 ▲산지 전용허가·신고 ▲대체산림자원조성비 부과·징수 ▲용도변경의 승인 ▲토석채취허가·신고 ▲채석단지 지정·해제 ▲채석신고 등이다.
예산군에 따르면 산지관리 분야 인허가 민원은 측량도면과 산지 타당성 조사 등 복잡한 서류제출이 필요하나 방문처리만 가능해 민원인이 불편을 겪어왔다.
또 산지전용 등 인허가에 따라 부과하는 대체산림자원조성비를 비전자적으로 징수 관리하면서 많은 행정력이 필요해 징수율 제고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예산군 관계자는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 운영으로 산지 전용허가 등 산지 관련 민원업무 전반의 표준화된 전자적 처리가 가능해져 신속·정확한 민원처리와 함께 산지 관련 사업추진에 대해 예측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해든 기자
haedeun120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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