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재)대구문화재단이 지난 14일 새마을문고대구시지부와 지역 문화공동체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대구문화재단과 새마을문고대구시지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대구문화재단과 새마을문고대구시지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문화재단과 새마을문고대구시지부는 협약을 계기로 책을 매개로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문화 메세나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 등 양 기관의 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새마을문고대구시지부가 추진하는 대구정신 이어걷기 프로그램에 대구예술발전소 코스를 공동개발하고, 각 구·군의 독서동아리 및 문화예술동아리들이 생활문화 향유를 통한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협력 할 계획이다.

또한, 새마을문고대구시지부 회원들이 함께 문화 메세나 운동에 동참하여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에 동참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새마을문고대구시지부와의 업무 협약을 기쁘게 생각한다. 상호협력을 통해 메세나 운동 활성화뿐만 아니라 책을 매개로 한 문화 향유 프로그램 공동기획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문화 활성화를 함께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시지부 이승로 회장은 “대구의 문화예술의 거점 지원기관인 대구문화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여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