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당선되면 추가경정예산-긴급재정명령권 발동, 확실한 보상·지원 대책 실시”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지원과 관련해 "신용 대사면을 통해 빚진 부분을 국가가 인수해 정상적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사진=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사진=민주당)

17일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앞 광장에서 가진 선거유세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수많은 사람이 빚에 허덕이고 있고, 너무 어려워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소상공인 지원과 관련해 "한국형 급여프로그램(PPP) 제도를 도입해 인건비와 임대료 등을 지원해 소급해서 다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 기간 발생한 손실 중 보상되지 못한 손해가 약 40조∼50조원에 달한다"며 “그 손실을 지금 추경에서 최대한 확보하되 제가 대통령이 되면 바로 추가경정예산 또는 긴급재정명령권을 발동해 50조원 이상의 확실한 보상·지원 대책을 마련해 즉각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선거가 끝나면 누군가의 과거를 뒤져 처벌하기 위해 아까운 시간과 권한을 낭비하지  않겠다"면서 "국론을 분열시키지 않는 국민통합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