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적극 협조해 달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피해 지원을 위해 국회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를 촉구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4일 청와대에서 대외경제안보전략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4일 청와대에서 대외경제안보전략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참모회의를 갖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상황이 절박하니 국회는 한시라도 빨리 추경안을 처리해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앞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여야 간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전날 국회에서 추경안 관련 여야정 협의를 진행했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추경 처리 난항과 관련 "끝내  합의에 이르지 못한다면 국회의장께서 추경안을 직권상정해서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정부는 소상공인 320만 명에 1인당 300만 원씩 지급을 책정했으나, 야당은 국회 산업통상자원벤처위원회에서 합의한 대로 1000만 원으로 확대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