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그분’이 누구를 지칭하는지 파악하고 있었던 것"
“검찰은 돈을 받은자가 범인, 철저한 수사로 진범 가려내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대장동 특혜의혹'과 관련해 “오늘 언론보도를 통해 대장동 천화동인 1호 실소유자는 현직 대법관 A씨로 '그분'의 실체가 드러났다"며 ”윤석열 후보는 즉각 이재명 후보에게 사과하라"고 밝혔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 (사진=민주당 선대위)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 (사진=민주당 선대위)

18일 백혜련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 사법부의 최고 기관의 법관인 대법관이 대장동 개발 비리의 뒤에 숨은 주인이라는 사실에 경악스럽다"며 "이 사건의 전모가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진실이 드러났다. 국민의힘과 윤 후보가 그렇게 이재명 후보에 대해 덧씌우려 했던 의혹은 말끔하게 해소되었다"고 했다.

이어 “이미 국정감사장에서 이정수 중앙지검장이 ‘그분은 이재명 후보가 아니다’라고 밝혔고 김만배씨도 이 같은 사실을 여러 차례 밝혔다” 그러나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손으로 해를 가리듯 허위사실로 이재명 후보를 모함해왔다"고 비난했다.

또 “윤 후보는 하다못해 TV토론에서 입만 열면 대장동으로 이 후보를 공격했고, 오늘도 유세장에서는 ‘대장동 악취’ 운운하며 흑색선전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백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는 연일 쏟아냈던 오물과도 같은 망언들을 거두어들이고, 이재명 후보에게 사죄해야 한다. 아울러 부화뇌동했던 국민의힘도 함께 사죄해야 한다" 고 밝혔다.

특히 그는 '대장동 특혜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녹취록 내용의 사실 여부를 따지겠다며 최근 김만배, 남욱, 정영학 등을 불러 A대법관을 언급한 배경을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검찰의 태도는 석연치 않다. 검찰은 ‘그분’이 누구를 지칭하는지 파악하고 있었던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 “검찰은 A 대법관의 자녀가 김씨 소유 집에서 실제로 거주한 적이 있는지도 조사하고 있다"며 ”그분에 대한 검찰의 뒷북 조사 배경이 의아하다"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윤석열, 김만배, 박영수로 이어지는 끈끈한 커넥션은 남아 있다"며 "검찰은 돈의 흐름을 쫓는 수사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돈을 받은 자가 범인이라는 전제하에 철저한 수사로 진범을 가려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렇지 않으면 대장동 수사는 검찰의 오점이 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