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18일 여수 첫 취항, 양 도시 호응도 높아 고무

[ 강원=뉴스프리존] 김영기 기자=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TCC항공사 플라이강원(대표 주원석)이 18일 양양국제공항에서 양양~여수 취항식을 갖고, 양양발 여수노선 첫 취항했다고 밝혔다.

양양~여수 노선은 월·수·금·일 주 4회 운항한다. 특히 육로를 통해 이동 할 경우 7시간 이상 걸리는 반면, 양양국제공항에서 여수공항 이동 시 막히지 않는 하늘길로 1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이날 취항식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양양국제공항 2층 출발장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한국공항공사 양양공항장과 강원도청 글로벌통상국장, 양양군 부군수, 양양군의회의장 등의 인사들만 최소 참석하여 취항편 승무원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첫 취항을 축하했다.

항공기가 도착 한 후, 여수공항에서도 지역 및 공항 관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단한 취항식이 거행됐다.

플라이강원 관계자는 “강원도 양양과 전라남도 여수를 잇는 항공역사상 최초로 운항하는 뜻깊은 날이며, 이날을 기다려온 두 도시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취항 첫편은 왕복 거의 만석으로 운항하였다”며 “또한 취항이 시작된 2월 예약율이 80%에 육박하고 있어, 양 도시간의 여행기대와 수요가 높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강원은 대만, 필리핀,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양양국제공항에서의 국제선 운항재개를 위해 각국의 코로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차질 없이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양양국제공항 2층 출발장에서 개최한 취항식
양양국제공항 2층 출발장에서 개최한 취항식(사진제공-양양군청)
양양~여수간 첫 취항 테이프커팅식(사진제공-양양군청)
양양~여수간 첫 취항 테이프커팅식(사진제공-양양군청)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