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15일, 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한 '2021년 하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

춘천성심병원이 '2021년 하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된 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춘천성심병원이 '2021년 하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된 뒤 병원과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안전보건공단에서 고용노동부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지침에 의거, 매년 사업장의 건강증진활동을 평가해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사업장은 3년간 정부 포상 우선 추천대상자가 되며 건강증진활동 추진에 필요한 비용을 우선 지원받는다.

춘천성심병원 측은 근로자 건강증진을 위해 ▲직무 스트레스 예방프로그램 ▲근골격계질환 예방프로그램 ▲심뇌혈관 질환 예방프로그램 및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 등으로 나누어 적극 추진하는 등 사업장의 노력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재준 병원장은 "환자를 아끼는 마음처럼 교직원들의 건강도 꾸준히 신경 써 환자와 근로자 모두가 행복한 병원을 만들어 나가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