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기온은 거꾸로 한겨울로 달려가고 23일은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다.

강추위와 함께 눈이 내리고있는 경북 예천모습
강추위와 함께 눈이 내리고있는 경북 예천모습

기상청은 수요일도 추위 속에 서해안에는 오락가락 눈이 내리고, 전날부터 울릉도·독도에 2∼7㎝, 제주도 산지에는 1∼5㎝,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 전북 남부 내륙, 제주도에는 1∼3㎝의 눈이 오겠다. 경기 남부 서해안과 충청권 내륙, 그 밖의 전라권(남해안 제외) 0.1cm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6∼-3도로 ▲서울 아침 -9도 ▲춘천 -13도까지 떨어지고 ▲부산 -5도 ▲ 제주 1도로 오늘보다 낮아지며 이번 추위가 절정에 이르겠다.

낮 최고기온은 -1∼5도로 ▲서울 0도 ▲춘천 2도 ▲제주 4도로 예보됐다.

이날은 점차 맑은 날씨를 회복하면서 건조함이 더욱 심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점차 맑은 날씨를 회복하면서 건조함이 더욱 심해지겠으며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 먼바다는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2.0m,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5m, 서해와 남해 0.5∼2.5m로 예측된다.

한편, 이번 추위는 오는 24일(목요일)까지는 예년 기온을 밑돌며 무척 춥겠지만, 25일(금요일) 아침부터 예년 수준을 회복하겠고, 특히 오후에는 9도까지 기온이 오르는 등 온화함이 감돌겠다. 특히 수도권과 동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건조 특보도 계속되고 있는 만큼 화재 예방에 더욱 신경써야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