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우에스티(대표이사 윤우규)는 22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대우에스티는 대우건설의 자회사로 주택 브랜드 '푸르지오 발라드'를 통한 소규모 도시정비사업, MRO(기업소모성자재),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등 신사업을 추진하고 기존 강구조물·철강재 설치사업과 부동산운영 관리사업 등도 펼치고 있다.

윤우규 대표(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를 비롯한 대우에스티 임직원들이 본사에서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윤우규 대표(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를 비롯한 대우에스티 임직원들이 본사에서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이날 대우에스티는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세부 실천계획을 발표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과 중대재해 근절을 통한 인명존중 실현을 위해 안전보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우에스티 윤우규 대표는 "'안전경영을 바탕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최우선 이행'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현장 안전보건 점검활동 강화', '임직원 안전보건 역량 강화', '위험작업 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에스티는 선포식에 이어 이번 주부터 경영진이 참여하는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영진 안전점검은 대표이사와 임원이 주요 사업장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경영진이 솔선수범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사고 예방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안전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은 본사 외에도 전국의 신축현장, 철골·PC공장 및 AS(하자보수)·FM(자산관리)사업장의 전 임직원도 동시에 진행하여 '중대재해 Zero, 관리부실 Zero 달성'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 서약 등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