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주제, 방식 모두 마음대로 하라" 자신감
이재명 "대장동, 윤석열 게이트…尹이 몸통이라고 100% 확신"
"尹 대장동 범죄집단에 종잣돈 마련하도록 도움....일대일 토론하자"

[서울 =뉴스프리존]정현숙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대장동 사건과 관련해 “몸통은 윤석열이라고 확신한다”라며 "대장동 사건은 검찰 게이트"라고 말했다.

지난 21일 대선후보 TV토론에서 ‘김만배-정영학 녹취록’을 공개하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연루를 제기한 이 후보는 “있는 자료를 가지고 일대일 토론을 하자”라며 강한 자신감을 비쳤다.

이 후보는 23일 오전 MBC 라디오와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대장동) 사건은 윤석열 게이트다. 이 범죄집단에게 종잣돈을 마련하도록 수사해놓고도 봐준 사람이 윤석열로 제일 큰 공헌을 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대장동 개발사업 핵심인 김만배 씨와 정영학 회계사, 남욱 변호사의 통화 내용을 두고 “이재명 10년 찔렀는데 씨알이 안 먹힌다거나 우리가 이재명한테 돈 준 일이 없다, 이재명은 우리 괴롭히기만 했다는 얘기를 세 사람이 하지 않았나”라며 “이 사람들이 윤 후보에 대해서는 ‘우리하고 욕하고 싸우는 사이다’라고 한다. 이상하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윤석열이 나한테 앞으로는 더 못 봐주겠다 그랬다’, ‘검사들 돈 좋아한다’, ‘윤석열은 내 카드 하나면 죽는다’고 얘기를 했는데 객관적으로 보면 누가 의심 받아야 되느냐”라며 “현직 총장이고 현직 검사여서 드러나지 않았을 뿐이지 윤석열이 몸통이라고 저는 100% 확신한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TV토론 과정에서 ‘녹취록 마지막에 이재명 게이트라는 표현이 있다’는 윤 후보의 발언에 대해서는 “그 표현은 제가 대장동 관련해서 허위사실 공표했다고 선거법 문제로 재판받은 이야기를 그렇게 말한 것"이라고 일축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윤 후보를 향해 “필요하면 자꾸 거짓말하지 말고 있는 자료 가지고 객관적으로 토론하자, 1:1 토론이라도 하자”고 제안한 이 후보는 “주제와 시기 방식, 장소까지 마음대로 정하라. 특검은 반드시 누가 되든 해서 끝까지 파헤쳐서 책임져야 된다”라고 몰아붙였다.

이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와의 통합정부 추진 구상에 대해 “묻지마 정권교체가 아닌 정치교체를 해야 한다는 좋은 생각을 안 후보가 갖고 있지 않느냐”라며 “일치하는 점이 있기 때문에 꼭 안철수 후보여서가 아니라 분열의 정치하지 않는 모든 정치세력은 함께 하자는 의미에서 러브콜이라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