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공백 최소화 위해 취업 취약계층 18명 조기 선발

[경북=뉴스프리존]=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내달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공공시설 출입관리 및 발열체크, 관내 경로당 방역 등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생활방역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
곽용환 고령군수

올해 지역방역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방역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공공일자리사업으로 관내 취업취약계층 18명을 조기에 선발해 각 읍‧면에 배치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생활방역, 환경정비 등이며 사업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고령군 거주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취업취약계층,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 등으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군민이다. 단, 타 사업 참여자, 실업급여수급권자, 공적연금수령자 등은 사업 참여가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고령군청 일자리공동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고령군은 매년 시행해오던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공공근로사업등의 공공일자리사업 외 올해도 자체예산 3억 원을 투입해 코로나19 극복 고령군 일자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약 100명의 취약계층에 공공일자리를 제공 했으며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취약계층의 생계안정 및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곽용환 군수는 “앞으로도 고령군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취업취약계층 등에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저소득층의 생계안정 및 고용유지를 도모할 것이며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