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사 방명록 “부정부패에 항거,국민이 나라의 주인공인 동학혁명 정신은 지금도 불타오르고 있다” 적어
윤 후보,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신안군 하의도 찾아 1박 2일간 서해안벨트 일정 마무리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차기 대선이 1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전북 정읍과 전남 목포, 하의도 고(故) 김대중(DJ) 전 대통령 생가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연이틀 서해안 벨트 집중공략에 나섰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3일 전북 정읍에 소재한 동학농민혁명운동 기념관을 방문한 뒤 동학농민군의 위패를 모신 구민사를 참배했다.(사진=국민의힘 선거캠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3일 전북 정읍에 소재한 동학농민혁명운동 기념관을 방문한 뒤 동학농민군의 위패를 모신 구민사를 참배했다.(사진=국민의힘 선대본부)

23일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전북 정읍에 소재한 동학농민혁명운동 기념관을 방문한 뒤 동학농민군의 위패를 모신 구민사를 참배했다.

동학농민혁명운동은 구한말 반봉건·반외세 농민운동으로 그간 정치권에선 주로 진보·좌파 진영 인사들을 중심으로 의미를 기려왔던 곳이다.

윤 후보는 이날 구민사 참배 후 방명록에 "권력의 부정부패에 항거하면서 국민이 나라의 주인임을 일깨운 동학혁명의 정신은 지금도 우리 가슴에 타오르고 있다"고 적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구민사 참배후 방명록에 "권력의 부정부패에 항거하면서 국민이 나라의 주인임을 일깨운 동학혁명의 정신은 지금도 우리 가슴에 타오르고 있다"고 적었다.(사진=국민의힘 선대본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구민사 참배후 방명록에 "권력의 부정부패에 항거하면서 국민이 나라의 주인임을 일깨운 동학혁명의 정신은 지금도 우리 가슴에 타오르고 있다"고 적었다.(사진=국민의힘 선대본부)

이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비리의 몸통'이라고 지목해온 윤 후보가 동학농민혁명의 뜻을 되새기면서 이 후보를 우회적으로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윤 후보는 전날 충남 당진·서산·홍성·보령, 전북 군산·익산 집중유세에서도 이 후보를 ‘대장동 부패의 몸통’이라고 거론한 바 있다.

이어 윤 후보는 이날 오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라 할 수 있는 목포에서 가진 유세에서 "저나 국민의힘은 지금 '이재명의 민주당'보다 더 '김대중(DJ) 정신'에 가깝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을 망가뜨린 사람들이 바로 '이재명의 민주당'을 구성하고 있는 주역들이다"라며 이 후보를 둘러싼 현재 민주당 세력과 나머지 진보·민주 진영을 분리했다.

한편 윤 후보는 이날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가 있는 신안군 하의도를 찾아 1박 2일간의 서해안벨트 일정을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