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주가조작 범죄 소명은 재판장에서...당당하면 주식계좌나 공개하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씨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해명에 대해 “김건희 주가조작 범죄 소명은 재판장에서나 하고, 당당하면 주식계좌나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고용진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고용진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24일 고용진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은 공소장 범죄일람표에 일부 오류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검찰보고 책임을 지라고 한다. 이 황당한 주장이 과연 대한민국 검찰총장까지 지낸 대선후보 캠프에서 나온 게 맞는지 의문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재판 중이다. 김건희 씨 본인의 범죄사실 소명은 재판장에서 소명할 일이지, 캠프가 혐의자 대신, 언론에 엉터리 궤변을 늘어놓을 일이 아니다”라며 “주가조작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는 궤변은 더 이상 그만두시기 바란다”고 국민의힘을 직격했다.

이어 “진작 김건희씨 주식 계좌를 공개하고, 검찰 소환에 응했으면 간단했을 일이다”라면서 “검찰 출신 후보라는 사람이 검찰 수사에 응하지 않고 뭉개라고 배우자에게 코치한 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꼬집었다.

특히 고 대변인은 “국민의힘이 자꾸 사건을 은폐하기 위한 자료를 공개하고, 엉터리 해명을 하니 검찰이 할 일을 언론이 대신하고 있는 거 아닙니까”라면서 “이런 상황을 만든 국민의힘 스스로 반성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어제도 밝혔듯이 주가조작은 ‘손실 여부, 주문 방식’과 무관한다”면서 “김건희 씨가 운용한 계좌는 애초 국민의힘에서 밝힌 1개 이외에 최소 4개가 더 있고, 초반에 4천만 원 손실을 봤으며, 주가조작 기간 동안은 주식을 한 적이 없다던 해명도 거짓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 “거짓이 드러나니 이제는 ‘전화주문’이라서 주가조작을 못한다. 거래금액과 거래일이 적어 주가조작을 못한다고 또 다른 거짓해명을 한다”며 “이런 해명은 천만주식투자자가 웃을 일이다”라고 비꼬았다.

고 대변인은 “국민의힘 주장처럼 만약 언론이 오보라면 애초에 검찰 수사에 응하지 않은 김건희 씨 잘못이다. 그런데 왜 캠프까지 나서서 주가조작 혐의 배우자를 감싸고 대한민국 검찰을 겁박하는 것입니까?”라고 맹공을 가했다.

또 “누누이 말씀드렸듯이. 정상거래라면 당당하게 주식 계좌를 공개하라. 그리고 검찰 소환에 응하라. 그것만이 김건희 씨 주가조작 혐의를 벗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