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바른정당과 국민의당 부산시당 당원들이 통합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변옥환 기자

[뉴스프리존, 부산=변옥환 기자] 바른정당 및 국민의당 부산시당이 22일 양 당을 통합한 ‘통합개혁신당(가칭)’의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양 당은 이날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바른정당·국민의당 부산시당 합동 통합지지 선언’ 기자회견에서 “양당 대표의 통합공동선언을 적극 지지하고 부산에서 통합 실현에 앞장설 것을 결의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바른정당 부산시당 이성권 위원장과 국민의당 이재성 인재영입위원장이 대표로 나와 양 당의 통합을 지지했다. 양 당은 “국내 정치는 낡고 부패한 기득권 보수와 무책임한 진보가 양극단을 독점하며 진영논리에 허덕이고 있다”고 현 세태를 비판했다.

이어 “우리는 무능과 오만, 책임도 비전도 없는 부패라는 양극단의 정치를 넘어서고자 한다”고 뜻을 밝혔다.

통합개혁신당 창당에 대해선 “나쁜 공생구조를 끊고 구태정치를 결연히 물리쳐 민생을 해결하고 나라를 튼튼하게 하는 정치 본연의 역할을 한다”며 “안철수 대표와 유승민 대표의 통합을 지지하며 부산에서 중도개혁과 개혁적 보수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당은 이날 ▲문제를 해결하는 깨끗한 정치 ▲지역현장형 혁신 정치 ▲적대적 양당 구조를 타파하는 대안정당으로서의 정치 등을 구체적 목표로 제시했다.

또 이재성 인재영입위원장은 국민의당 반통합파에 공식적으로 합류한 배준현 부산시당 위원장에 대해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인재영입위원장은 “배준현 위원장이 인적·정치적 소신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던 차에 당내 분당을 하려는 빨라져 본인도 오늘부로 반통합편에 서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준현 위원장과는 함께 보조를 잘 맞춰와서 이번 결정이 아쉽지만 정치인 개인의 판단에 대해서는 어쩔 도리가 없다”며 “그러나 통합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다. 부산에서의 선거 연대 역시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양당은 오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서민경제 영향’ ‘비트코인 정책 혼선’ 등을 주제로 민생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