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체질 개선 통한 목표손익 1조원 조기 달성 주문

22일 농협금융 본사(서울 서대문)에서 열린 농협금융 경영협약식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과 집행간부들이 경영협약 체결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NH농협금융지주 허충회 상무, NH농협금융지주 이강신 부사장,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 NH농협금융지주 주재승 상무)

[뉴스프리존=전성남선임기자]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지난 15일 자회사 대표이사 경영 협약식에서 경영체질 개선 및 목표손익 1조원 조기 달성을 주문했고, 이어 22일 금융지주 사업별 부문장과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김 회장은 인사를 마무리하고 조기에 사업추진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경영협약 체결시기를 1개월가량 앞당겼다. NH농협금융은 전년까지 2월에 경영 협약식을 개최해 왔다.

또 김용환 회장은 이날 경영 협약식에서 “자회사들이 고객가치 중심의 영업력 제고 등 경영체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NH농협금융은 최근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글로벌사업 강화, 디지털 금융회사 전환, 시너지 극대화 등을 중심으로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했다. NH농협금융은 중점 추진과제의 차질 없는 수행을 통해 올해 순이익 1조원을 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에 따라 김 회장은 조기 사업추진을 위해 오는 2월초부터 NH농협금융 자회사 7곳을 방문해 임직원들과 경영간담회를 실시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