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진그룹은 28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통해 '50억 클럽'에 돈을 건네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 회장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일부 언론에서 언급되는 인물들과 일면식도 없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앞서 언론에서는 남욱 변호사가 서울중앙지검 피의자 신문에서 "김만배로부터 들은 이야기로는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에게 돈이 갔고, 그 돈은 조원태가 한바퀴 돌려서 약속클럽에 준 것이며 조원태로부터 받을 것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도 있다"고 진술했다고 보도했다.

조 회장이 김만배씨로부터 30억 원을 빌린 것과 별개로 김씨의 '돈세탁' 과정에 관여했을 가능성을 제기한 것이다.

서울 중구 한진그룹 빌딩. (사진=한진그룹)
서울 중구 한진그룹 빌딩. (사진=한진그룹)

한진그룹은 이에 대해 "최근 보도된 30억 원 대여·상환 거래 이외에 조원태 회장과 한진그룹의 어떤 계열사도 대장동 관련 일체의 거래 사실이 없다. 이는 검찰 조사를 통해서도 충분히 밝혀진 사안"이라며 "검찰수사 기록에서 남욱 변호사가 조원태 회장과 관련해 김만배를 통해 들었다고 언급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지난해 7월 23일 지인을 통해 김만배씨에게 30억 원을 빌렸고, 20일 뒤인 8월 12일 상환한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이에 대해 한진그룹은 "(조 회장이) 세금 납부의 필요에 따라 단기적으로 자금 흐름이 어려워 지인에게 자금조달을 부탁했다. 해당 지인은 홍성근 머니투데이 회장 측에 요청했고 이를 김씨에게 부탁해 자금을 빌려 조달한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