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사진=㈜스톰픽쳐스코리아/㈜누리픽쳐스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연출, 제작, 각본, 촬영 등 할리우드의 전천후를 오가는 명감독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로건 럭키>로 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은 케이퍼 필름의 대명사 ‘오션스’ 시리즈를 탄생시킨 장본인으로, ‘오션스 일레븐’, ‘오션스 트웰브’, ‘오션스 13’ 을 연출하고, 올해 개봉하는 ‘오션스 에이트’ 의 제작에도 참여했다. ‘오션스’ 시리즈는 동명의 고전 영화를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조지 클루니, 브래드 피트, 줄리안 로버츠 등 최정상급 스타들을 캐스팅해 21세기 케이퍼 무비의 전형을 새롭게 확립한 작품으로,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은 이를 발판 삼아 세계적인 흥행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이 외에 소더버그 감독은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테이프’ 로 제42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트래픽’ 으로 제73회 오스카상 감독상을 수상하고, 유수 시상식에서 수 차례 감독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수준 높은 연출력과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이처럼 매 작품마다 흥행과 작품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온 할리우드 스타 감독 스티븐 소더버그가 신작 ‘로건 럭키’ 를 ‘꿈을 이뤄준 최고의 작품’이라 자부해 이목을 모은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은 ‘로건 럭키’ 에 대해 “내가 언제나 만들고 싶다고 꿈꿔왔던 영화를 만들게 된 것 같다.”라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시나리오를 보자 마자 기존 케이퍼 무비와 차별성을 지닌 캐릭터와 스토리에 단번에 매료되었다고 전한 그는 “이 영화는 기술력과 창의력의 접점이다. 오션스 시리즈와 달리 돈도 기술도 없는 주인공들이 과정을 통해 배워 나가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라며 영화에 대한 강렬한 첫인상과 함께 연출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또한 ‘로건 럭키’ 는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오랜 시간 추구해 온 획기적인 영화 제작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평소 메이저 스튜디오의 개입 없이도 와이드 릴리즈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 인디 필름 마케팅’의 방식을 활용하고 싶었던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은 ‘로건 럭키’ 에 이를 도입해 영화계가 주목할 만한 모범적인 예시를 남겼다. 더불어, 다소 실험적인 영화 제작 시스템의 도입에도 불구하고 채닝 테이텀, 다니엘 크레이그, 아담 드라이버, 라일리 코프, 힐러리 스웽크 등 쟁쟁한 할리우드 스타들을 대거 캐스팅해, 흠 잡을 데 없는 안정적이고도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해냈다.

시나리오부터 제작 과정까지 ‘로건 럭키’ 를 통해 오랜 숙원을 이룬 스티븐 소더버그는 “현실 세계에 구체적으로 뿌리내리고 있는 영화이기에 관객에게 스며들었으면 하는 많은 메시지들이 충분히 담겨있고, 이는 관객에게 쉽게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라며 영화에 대한 자부심을 표했다. 

그의 탄탄한 자부심을 뒷받침하듯 해외 언론과 평단 역시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은 그의 필모그래피사상 최고의 작품으로 돌아왔다!”(CLARIN), “스티븐 소더버그의 귀환이 감사할 정도!”(Decider),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들을 화려하게 엮어낸 스티븐 소더버그의 탁월한 능력!”(Fort Worth Weekly) 등 최고의 극찬을 아끼지 않아, 영화에 대한 신뢰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처럼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꿈을 이룬 영화’이자, 그의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의 작품 ‘로건 럭키’ 를 향한 국내 영화 팬들의 기대감이 벌써부터 한껏 고조되는 가운데, 휘황찬란한 캐스팅과 스릴만점 웃음만점 짜릿한 액션으로 전무후무한 역대급 케이퍼 무비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2018년 첫 범죄오락액션 ‘로건 럭키’는 오는 3월 개봉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