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싱어송라이터 모트가 오는 28일 신곡 ‘대화’를 발매한다.

모트 ⓒ루비레코드 제공
모트 ⓒ루비레코드 제공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 삽입곡 ‘도망가지마’를 시작으로 2021년 R&B 싱글 ‘논알콜’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트는 귀여운 이미지와 상반되는 감성적인 가사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 왔다.

2018년 데뷔 직후 기타를 기반으로 포크 기반의 발라드의 곡을 써 오던 모트는 2021년 발매한 EP ‘소중함에 대하여’를 기점으로 현 트렌드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로파이(Lo-fi)’ R&B로 성공적인 장르적 변화를 꾀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작년 이 앨범 활동을 통해 ‘2021 뮤콘 디렉터스 초이스’에 선정된 모트는 대만의 저명한 음악 페스티벌인 ‘LUC Fest’에서 성공적인 온라인 공연을 선 보이기도 했다.

이번 신곡 ‘대화’는 모트가 자신의 마음과 대화를 나누는 자기만의 시간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중의적으로 해석될 수 있도록 가사를 써 내려간 것이 이 곡의 매력이다.

한편, 모트는 이번 신곡을 통해 올 봄 자신의 음악성을 제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