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 송옥주 의원, 이원욱 의원 홍기원 의원 박정 도당 위원장
염태영 전 수원시장 김현정 평택시 을지역 위원장 등의 말말말과 말씀들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20대 대선의 9일 본선 투표에 앞서 4일과 5일 치러진 사전투표결과 34.69%라는 높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나흘 남겨둔 본 투표를 앞두고, 막바지 주말유세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경기 오산시청과 평택역 유세현장의 이모저모를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김정순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정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5일 경기 오산시와 평택시 등 주말 유세를 갖고 확실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다. 맞습니까, 여러분!. 결국은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윤석열이냐 이재명이냐가 아니라 그걸 넘어서서 여러분 스스로의 운명, 여러분 자녀들의 미래, 이 나라의 미래가 걸려 있습니다. 이런 정치교체, 통합정치, 이재명이 반드시 하고싶은 일입니다. 여러분."

오산시청과 평택역 광장에 특별히 마련된 무대에서  선  이재명 후보는 동물을 귀히 여기는 사람은 사람도 귀히 여길줄 안다고 말했습니다.  
-"이  5개 돌봄을 우리 국가가 확실하게 책임지겠다. 사드 (배치)) 말고,  GTX 오라!. 내가 원래 한다면 하는 사람입니다. "

앞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이원욱 송옥주 의원의 지지유세를 영상으로 잠시 들어 보시죠.

(안민석 의원/오산시) -"윤성렬이가 결정이 되면 안(민석) 의원은 그냥 두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국민들이 그냥 두지 않을 것 같습니다.  촛불을 배신했고, 문재인 대통령을 배신했던 윤석렬, 국민들이 심판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송옥주 의원/화성시 갑) -"어떤 후보는 말이에요., 선제타격 을 한다 그러고 사드를 배치한다고 그러고 난리도 아니에요. 큰일 났죠."

(이원욱 의원/화성시  을)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세계 8대 강국을 뛰어넘어 세계 5대 강국, 4대 강국으로 뛰어 넘어야 합니다. "

평택역앞 광장 특별무대에서는 평택 갑지역 홍기원 의원과 을지역 김현정 위원장, 그리고 경기도당 위원장의 말과 말씀들을 담아 왔습니다.

(홍기원 의원/평택시 갑)  -" 평택에서 이기면, 대선에서 이깁니다."

(김현정 위원장/평택시 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 5000만 대한민국 국민들을 하나로 모아 내는 통합의 리더십이 있어야 합니다."

(염태영 전 수원시장)  -" 우리 선거판이 절박해 졌습니다. 저라도 나서서 함께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서 목소리 높여 외쳐야 했기에 시장 퇴임하고  대선 운동에 합류했습니다. "

(박정 위원장/경기도당)  -"  그 분이 누굽니까.  대통령이 누굽니까."

이날 이재명 후보는  평택시민과 오산시민, 그리고 지지자들을 향해    '한다면 한다! GTX 연장으로 가까워지는 경기와 서울!' 이라는 유세를 전개하며, 분당선 연장과 GTX-C노선 등 교통공약을 내세워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사전투표 결과 오산시와 평택시는 각각 20%대로 나와 경기도 평균 30%대를 밑돌았습니다.

지금까지 경기 남부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