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친위대 언론노조, 해산 피할 수 없을 것”
전국언론노조, 윤석열 허위사실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국힘 "편파·왜곡방송 주역 KBS, MBC, YTN 등 장악..국민에 석고대죄해야

국민의힘이 전국언론노동조합(언론노조)에 대한 비방 수위를 날로 높여가고 있다. 윤석열 대선후보가 유세장에서 "언론노조를 뜯어고치겠다"고 목소리를 높인 지 이틀 만에 국민의힘은 '언론노조 해산'까지 입에 올렸다.

윤창현 언론노조위원장과 전대식 수석부위원장이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고소장을 접수하고 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윤창현 언론노조위원장과 전대식 수석부위원장이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고소장을 접수하고 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언론노조는 8일 윤석열 후보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언론노조의 법적 대응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은 같은날 원색적인 표현으로 언론노조를 향한 비난을 이어갔다.

'미디어오늘' 등 보도에 따르면 국힘 공정방송감시단은 이날 <언론노조는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본부인가>라는 성명에서 “집권여당의 친위대”, “이재명 후보 선거운동본부” 등이라며 “국민의 명으로 해산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집권당의 충실한 개가 되었던 언론노조 출신은 주요 방송사 주요 보직을 장악, 매일같이 역사상 유례가 없는 불공정 편파 보도를 내보내고 있다”라며 “특히, MBC '광우병' 허위보도 책임자들은 현 정부에서 출세 가도를 달리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는 늘 군중에 둘러싸여 있지만, 윤석열 후보는 유세차량에 썰렁하게 올라가 있는 장면만 방송으로 내보내고 이재명 의혹은 증거가 있어도 보도하지 않고, 윤석열 의혹은 모래알도 산처럼 키워서 보도한다”라며 “이런 편파 왜곡 방송의 주역들이 현재 KBS, MBC, TBS, YTN, 연합뉴스TV 등 주요 보직을 장악하고 있다”라고 목청을 돋웠다.

이어 “언론노조가 '집권여당의 친위대' '이재명 후보 선거운동본부'이라고 비판받는 이유를 치열하게 곱씹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마땅하다”라며 “반성하지 않으면 변화가 없다. 반성하지 않고 정권연장을 획책하는 전국언론노동조합은 국민의 명으로 해산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엄포를 놨다.

이날 언론노조는 고소장에서 “언론노조는 민주당 정권의 전위대로 못된 짓을 하거나, 그러한 일에 첨병 중의 첨병처럼 앞장선 사실이 전혀 없다”라며 “(윤석열) 본인 발언이 대부분의 언론을 통해 보도될 것임을 충분히 인식했을 것임에도 허위사실을 공연히 적시했으므로 그 고의는 충분히 인정된다”라고 명예훼손의 고의 및 비방 목적도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언론노조는 고소장에서 윤 후보가 지난 6일 유세장에서 한 “민주당 정권이 강성노조 앞세우고 그 강성노조 전위대로 세워서 갖은 못된 짓 다 하는데 그 첨병 중의 첨병이 언론노조"라며 "말도 안 되는 허위보도 일삼고 국민 속이고 거짓 공작으로 세뇌해 왔다”라는 발언을 지적했다.

언론노조는 “윤석열 후보 캠프 언론계 출신 인사들 대다수는 이명박박근혜 정권 시절 수사정보기관까지 동원한 조직적 언론탄압과 방송장악에 앞장섰던 분리수거 대상자들”이라면서 “때만 되면 정치권에 빌붙어 떡고물이나 노리는 언론 출신 하이에나들에 둘러싸인 채 사리 분별 없이 오만방자하게 허위사실이나 유포하는 자는 이미 대권 후보의 자격을 상실했다”라고 비판했다.

전날 언론노조와 한국기자협회, 한국PD연합회 등 언론현업 6단체는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윤 후보의 발언에 대해 근거를 말하지 않는다면 집단행동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뉴스타파' 최승호PD는 국힘의 언론노조 해산 발언을 두고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의 오만함과 광포함이 하늘을 찌른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집권하면 언론노조를 해체하겠다는 의사를 노골적으로 밝힌다"라며 "국민의 명령이라면서 검찰을 시켜 해체수순을 밟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아직 투표도 하기 전인데 이런 지경이니 집권이라도하면 무슨 일이 있을지..."라고 탄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