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비서실장에 3선 출신의 장제원 국회의원과 MBN 앵커 출신인 김은혜 국회의원을 대변인에 각각 임명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3선 출신 장제원 국회의원을 비서실장에 MBN 앵커 출신 김은혜 국회의원을 대변인에 각각 임명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1일 3선 출신 장제원 국회의원을 비서실장에 MBN 앵커 출신 김은혜 국회의원을 대변인에 각각 임명했다.(사진=연합뉴스)

김 대변인은 1971년생으로 정신여고,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MBC‧MBN 등에서 기자와 앵커로 일했으며,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대변인을 역임했다. 앞서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에 입성한 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체제에서 대변인을 맡았고, 이번 대선에서는 선거대책본부 공보단장 역할을 수행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선 출신의 장제원 국회의원(부산 사상구,18.20.21대)을 비서실장에 내정했다. 장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와 국회 예산결산특위 간사를 역임했으며,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를 이끌어낸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