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KT&G(사장 백복인)는 11일, 창작 뮤지컬 지원사업 '제5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선정작으로 뮤지컬 '디어 마이 라이카'를 선정했다. 이 작품은 9월부터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열악한 수익 구조와 공연장 대관료 등의 이유로 지속적인 공연을 펼치기 어려운 작품성 있는 창작 뮤지컬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KT&G의 문화공헌 사업이다.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17년부터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창작극을 지원해 왔으며, 지금까지 뮤지컬 '더 픽션', '로빈', '메리셸리'와 연극 '왕복서간'의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뮤지컬 '디어 마이 라이카'의 제작사인 콘티(Con.T)의 이성모 대표(왼쪽)와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오른쪽)이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뮤지컬 '디어 마이 라이카'의 제작사인 콘티(Con.T)의 이성모 대표(왼쪽)와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오른쪽)이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이번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창작 뮤지컬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됐으며,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뮤지컬 '디어 마이 라이카'가 최종 작품으로 선정됐다. 선정작에는 제작비 1000만 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장비 이용 등 총 500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디어 마이 라이카는 우주비행 후 동면에서 깨어난 주인공 라이카의 기억에 관한 스토리를 담은 창작극이다. 200년의 시간을 사이에 둔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에게 닿기 위해 시공간을 넘나들며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기억이 가진 힘과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전한다.

KT&G 지효석 문화공헌부장은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한 창작 뮤지컬이 지속적으로 공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내 공연문화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