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GH 합숙소 의혹과 경기도 법인카드 부정사용 의혹 등 엄정하게 수사해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민주당은 대장동 특검과 관련해 중립적인 특벌검사를 임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14일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만약 이재명 후보를 당대표로 세우게 되면 대장동 사건 등이  어물쩍 덮혀질 것으로 생각한다면 커다란 착각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민주당을 향해 ”거대한 부정부패의 뿌리는 그것을 감싸는 것이 아니라 제거하는 것이 새싹을 틔우는 유일한 방법임을 상기시켜 드린다"며 충고했다.

이어 “비록 정권교체는 되었지만 민주당은 여전히 172석의 막강한 의회 권력을 가지고 있고, 선거 당시 민주당은 다수 의석을 무기 삼아서 식물 대통령 운운했다"면서 ”대선 패배 이후인 지금도 민주당 일각에서는 모든 것이 당선인 뜻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아직 출범도 하지 않은 새 정부에 대해 협박성 메시지를 내놓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민주당이 민심의 엄중한 심판을 거부하면서 절대 다수 의석을 가진 거대 야당의 완력을 자랑하려는 태도는 국민에게 대항하겠다는 비판을 면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가위기, 민생위기 상황에서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면서 ”민주당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국민 앞에 수없이 내어놓았던 민생개혁 약속을 이행해나가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민주당 정부에서 망가뜨린 민생을 다시 회복하는 일에 딴죽 걸기보다는 진정성 있는 협조를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또 “경기주택도시공사 GH 사장이 직접 동 호수를 지시했다는 제보도 있었고 이재명 후보 배우자가 법인카드로 초밥 10인분, 샌드위치 30인분 등 많은 양의 음식을 배달시킨 것이 드러났다"며 ”이 후보와 합숙소와 직접 연관성이 있는 것은 아닌지 합리적 의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부정이 만약 있다면 그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법의 심판을 받게 하는 것이 바로 공정이고 정의다"라면서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데에는 그 어떤 정치적 고려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사당국은 GH 합숙소 의혹과 경기도 법인카드 부정사용 및 공무원 부정채용 의혹에 대해서 한 점 의혹도 남겨서는 안 된다“면서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끝으로 김 원내대표는 “어제 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께서 대장동 특검의 3월 임시국회 처리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히셨다"며 ”말로만 그러시지 말고 대장동 몸통 규명을 위해 중립적이고 공정한 특별검사를 임명하는 데 민주당이 실천으로 협조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