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보고회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 강조

당진시청 전경.(사진=당진시청)
당진시청 전경.(사진=당진시청)

[충남=뉴스프리존]하동길기자= 충남 당진시는 내년 정부예산 4214억 확보를 목표로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당진시에 따르면 이날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김홍장 시장 주재로 관계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전략보고회에서는 신규사업 19건을 포함한 총 80건의 사업에 대한 4214억 원의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방안 및 전략을 논의했다.

주요 사업은 사업시행 주체별로 국가 시행사업인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 2312억 원 ▲당진~대산 고속도로 건설 100억 원 ▲ 합덕~고덕(국도40호) 도로건설 50억 원 등 17건이다.

자체 시행사업은 ▲탄소중립 그린도시 공모사업 400억 원 ▲e파워모듈 테스트베드 구축 202억 원 ▲RE100산업단지 표준모델 실증단지 구축 200억 원 ▲가축분뇨 공공자원화시설 설치 425억 원 등 63건이다.

이밖에 당진시는 신규 사업을 추가로 발굴할 예정이다. 지역 국회의원실과 공조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정부예산 편성 단계에 따라 전략적인 확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미래 먹거리사업 발굴과 반영을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회 및 정부와 협력을 강화해 예산 순기별 선제적 대응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