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위스 ‘쮜리히 대학’이 세계 각국 인들의 ‘아이큐 (IQ)조사’를 보고한 것이 있습니다. 이 조사는 ‘국민소득과 성장에 대한 민족 IQ의 연관 관계’를 조사한 리포트라고 하네요.

세계최고의 아이큐는 한국 1위, 일본 2위, 대만 3위, 싱가포르 4위, 독일 5위, 네덜란드 6위, 오스트리아 7위, 이태리 8위 등으로 발표 되었습니다. 1960년대 까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두뇌를 가진 민족으로 유태인을 꼽았습니다. 그 이유는 세계사에 동양이 제대로 등장하기 이전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유태인이 서양사에 등장하여 유럽의 재계(財界)를 장악한 ‘로스차일드’ 가문이나 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의 90%를 100년 동안 장악한 ‘오펜하이머’ 가문이 바로 대표적 이지요. 그런데 일본에 이어 대한민국과 중국의 경제발전이 가속화 되면서 평균적인 두뇌를 평가해 본 결과 유태 민족이 훨씬 뒤쳐지는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1992년 미국 LA 법정에서 LA 한인 타운의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재판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원고는 유태인들이었지요.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생선유통, 식료품 유통에 많이 진출했던 유태인들은 LA에 진출한 한국인들 때문에 도저히 사업을 할 수 없어서이었다고 합니다.

유태인들이 새벽 5시에 싱싱한 생선과 채소를 구입 하고자 도매시장에 가면, 한국인들은 새벽 4시에 나와 있었다는 것입니다. 유태인들이 새벽 4시에 나오자 한국인들은 새벽 3시에 나와서 줄을 섰습니다. 유태인들도 새벽 3시에 나오자 한국인들은 전날 밤 담요를 들고 와서 미리 죽치고 앉아 버린 것이지요.

질려버린 유태인들은 이들 한국인 ‘노란 원숭이’들 때문에 도저히 사업을 할 수 없다고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미국 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으나, 패소하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미국이 버티는 것은 그런대로 공정한 사법부로 인해서라는 말이 잘못된 말은 아닌 듯싶습니다.

그럼 세계평균의 IQ가 한국이 세계 최고인 이유는 전체적으로 5가지를 꼽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첫째, 한글의 우수성입니다.

한글의 우수성은 말로하기 힘들 것입니다. 일본이나 미국, 중국에 비해 일단 컴퓨터에 앉으면 문자 생성의 속도는 7배에 달합니다. 즉 일본과 중국인이 열 나게 과학기술 논문 100페이지를 작성할 때, 한글로 만들면 700페이지를 작성한다는 것이지요. 과학기술이 산술급수 적으로 되지는 않지만, 그 생산성이 누적되면 말로 다 할 수 없이 빠릅니다.

둘째, 높은 교육열과 높은 인구밀도입니다.

높은 교육열로 인해 한국에는 제아무리 못 배운 사람이라도 정신박약 인이 아닌 이상, 의사표현을 글로써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단위 시간당 주어진 정보전달 능력과 정보 고속도로는 가장 탄탄하게 되어 있는 것이지요.

또한 높은 인구밀도로 인해서 거미줄처럼 쌓여진 ‘정보화 고속도로’로 인해 인터넷 최강국으로써 정보화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빠른 인터넷으로 가장 빠른 두뇌 회전과 정보습득 능력을 갖추게 된 것입니다.

셋째, 대한민국의 지세(地勢)입니다.

지형 적 위치로 가장 두뇌가 발달되는 지역은 4계절이 뚜렷한 곳임이 잘 알려져 있지요. 더울 때 덥고, 추울 때 추운 곳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덥 거나 너무 추워도 좋지 않습니다. 특히 산동 반도에서 시작하는 동북아 지역은, 모든 식물에서 가장 약효성이 뛰어난 식물들이라 합니다. 그래서 중국산 약재 보다 한국산 약재가 더 비싸고 선호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땅의 지기(地氣)가 좋기 때문이지요.

넷째, 한국의 전통문화입니다.

대표적으로 숟가락과 젓가락 문화를 들 수 있습니다. 젓가락을 사용 하는 민족으로는 일본과 중국이 사용하고 있지만, 중국이나 일본은 젓가락만 사용하고 숟가락을 동시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손가락 신경의 발달이 엄청나게 강화되는 것이지요. 이로 인해 두뇌세포의 발달이 어린 아이 때부터 급속히 형성되는 것입니다.

다섯째, 근면 성실한 것입니다.

제가 군대를 제대하고 처음 시작한 일이 ‘서울 중앙시장’에서 쌀장사였습니다. 당시 중앙시장은 전국의 미곡(米穀)이 총집합하는 도매시장이었지요. 그때 쌀값이 안정이 안 되어 정부미가 방출 될 때였습니다.

그래서 그 귀한 쌀을 사기 위하여 어린 동생을 데리고 용산역 쌀 집하장에서 밤을 새워 기다리다가 제일 먼저 농협창구 앞에 줄을 서, 남보다 먼저 쌀을 한 차씩 사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이렇게 한국인들이 해외에 나가 남 보다 빨리 성공했던 것은 아마도 이런 부지런함과 성실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어떻습니까?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내용이 아닌가요? 미국에서 한국인이 운영하는 슈퍼마켓에 가면 줄서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장사가 안 되어서가 아니라 손님이 돈을 내면 거스름 돈 계산이 순식간에 끝나기 때문이지요.

우리 모두 세계 최고의 아이큐를 가지고, 이 5가지 덕목을 잘 활용해 <희망 리포트>를 써 가면 얼마나 좋을 까요!

단기 4355년, 불기 2566년, 서기 2022년, 원기 107년 3월 15일

덕 산 김 덕 권(길호) 합장

키워드
#희망 리포트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