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15일 (재)국악방송과 지역전통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국악 등 전통문화예술의 명품화·대중화·세계화를 위해 상호협력키로

[전북=뉴스프리존] 권오연 기자= 전주시가 판소리 등 전통 문화공연을 세계적인 콘텐츠로 키우기로 했다.

김승수 전주시장과 유영대 재단법인 국악방송 사장은 15일 전주시장실에서 ‘지역전통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5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유영대 재단법인 국악방송 사장이  전주시장실에서 ‘지역전통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15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유영대 재단법인 국악방송 사장이 전주시장실에서 ‘지역전통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시와 국악방송은 이날 △전주 전통문화예술 각 분야의 공동 발전과 문화융성 △전통문화예술의 명품화·대중화·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전주전통음악에 대한 활성화 전략 구축 및 추진 △공연예술의 명품화, 대중화, 세계화를 위한 노력 △양 기관의 보유한 콘텐츠 및 지식자원 상호활용 △지역문화예술에 대한 정보교류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전통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옛것을 복원하고, 새로운 접목을 시도한 전주의 문화공연들이 글로벌 콘텐츠로 한층 더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이번 협약은 문화예술의 전통과 미래를 잇고, 전주 전통문화예술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국악방송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전통문화예술의 국제 경쟁력을 키우고, 전주의 문화영토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넓혀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악방송은 2000년 2월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방송망을 확충하고 프로그램을 확대해 왔으며, 현재 14개 라디오 채널과 3개 TV 채널을 운영하며 전통공연예술 뿐만 아니라 무용·미술·공예 등 우리 전통문화 전반을 전문적으로 방송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