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신세계그룹은 17일 '이마트 카페마을' 추진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이마트 지역 거점별로 '카페마을'(실버카페 및 고령친화용품관)을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개정하는 1호점은 과거 일부 공공기관이 운영하던 시혜적 차원의 시니어카페 등 시니어지원사업과 달리, 정부·지자체·기업의 새로운 협업모델이라는 것이 정부 측의 설명이다.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기업에서는 전국 주요 매장에 '카페마을'(실버카페 및 고령친화용품관)을 각각 8개소와 10개소로 확대,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플레시아 키즈 칫솔', '프로젝트 아모레 리필 컨테이너-다시 채움',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 총 세 개다. 플레시아 키즈 칫솔은 칫솔질을 막 시작하는 3~5세 유아의 양치질을 관찰해 만든 유아 맞춤형 칫솔이며, 프로젝트 아모레 리필 컨테이너-다시 채움은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스킨케어 화장품 리필 용기다.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 디자인은 발효의 순간을 전달한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16일, 미스트 상품을 대상으로 '함께 만들어요' 2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화장솜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본 캠페인은 쿠팡 고객의 통찰이 반영된 상품을 중소기업에서 생산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30일까지 △A 주름 개선 △B 미백 △C 쿨링 등 3가지 타입의 미스트 상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상품은 4월 4일부터 24일까지 사전예약 판매가 개시되며 상품 발송은 25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각각의 제품들은 천연 한방 성분의 미스트로 자연 유래 성분을 94% 함유하고 있으며, 오투네이쳐에서 생산한다.

▲롯데칠성음료는 17일, 농협경제지주,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대전 서구에 위치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본사에서 MOU를 체결하고, 무라벨 칠성사이다 등 음료 소비가 건강한 환경을 위한 숲 조성과 산림복지서비스 개선 등으로 이어지는 소비자, 기업, 환경기관이 동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진행키로 햇다. 이달 말부터 내년 3월말까지 1년 동안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점포에서 무라벨 '칠성사이다 ECO' 300㎖ 기획 패키지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무라벨 생수 등 다양한 ESG 전용 음료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16일, 한국생산성본부와 중소상공인 상생 및 상품 판로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시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 지원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중소기업의 매출을 증대하는 등 중소상공인과 상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서울시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롯데온 입점 교육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정기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4월부터 매월 '서울시 쏠쏠마켓'을 진행하며, 참여 셀러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넷마블의 자회사인 넷마블힐러비(대표 이응주)는 자사의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의 팝업 스토어를 3월 10일부터 2주간 더 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 오픈한다. 브이앤에이 포 맨 스킨케어 라인과 앨리스 테이블웨어 컬렉션 등의 3월 신제품을 공개하며, 안티옥시던트 스킨케어 라인부터 쿠션 파운데이션, 핸드&바디케어 등의 퍼스널 라인 제품, 아티스틱 굿즈까지 판매한다.

▲SPC그룹(회장 허영인)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봄 시즌 신제품 음료 3종과 굿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You're so Fruity'를 콘셉트로 블루멜로우 티, 패션 프루트, 망고 등의 원료를 사용했다. △블루멜로우(당아욱 꽃) 티와 패션 프루트, 망고를 담은 탄산음료 '멜로우 패션 망고 스파클링' △ 히비스커스 티 베이스에 패션 푸르트, 망고를 넣은 주스 '와일드 패션 망고 리프레셔' △배와 히비스커스 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로썸 페어 스파클링'이다. 또 여행용 '세컨드모닝 트래블 파우치'도 출시한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고메 베이글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몬드, 호두, 건포도 등 견과류가 들어있는 '깜빠뉴 베이글', △바질 페스토가 들어간 반죽을 활용한 '바질 베이글' 2종으로 18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레티놀의 피부자극에 관여하는 유전자 10종을 찾고 해당 유전자를 조절하는 효능 성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Pharmaceutics에 게재되었으며, 2건의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레티놀은 비타민 A의 일종으로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증가시켜 주름 개선 효과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각질 제거, 항산화, 피부 재생 등 다양한 효능을 제공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하지만 사람의 피부 특성에 따라 가려움이나 따가움 등의 자극을 유발할 수 있어 쉽게 사용하기 어려운 성분이기도 하다. 연구진은 한국인 유전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돼 레티놀에 민감한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 간의 유전자 분석을 통해 레티놀로 인한 가려움, 따가움 및 각질 벗겨짐 등에 관여하는 주요 유전자들을 발견하고, 유전자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효능 성분을 개발했다.

▲대상 청정원 브랜드 '호밍스'(Home:ings)는 집만두와 바삭만두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호밍스 집만두'는 '고기부추', '김치두부', '백김치' 3종이며, 담백하고 뒷맛이 깔끔한 게 특징이다. '호밍스 바삭만두'는 '고기'와 '고추' 2종이며, 고기와 채소의 비율을 조절한 만두소와 시즈닝을 입힌 만두피로 풍미를 살렸다. '호밍스'는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표방하는 간편식 브랜드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은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초코'를 출시했다. 상하목장 원유와 생초콜릿을 함유했다. 상단부 개봉선을 적용해 어린 아이들도 쉽게 뜯어먹을 수 있고, 평소에는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밀크, 아이스주스 망고는 작년 5월 출시됐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5일, 디지털 쇼핑 플랫폼 '와이드'(Wyd), '아이투'(iTOO)는 독일 레드닷과 GDA, 미국 IDEA 등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연이어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와이드, 아이투는 자신의 소비활동을 SNS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해 V커머스, OOTD 등 맞춤 콘텐츠를 기반으로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2월 론칭한 디지털 쇼핑 플랫폼이다.

▲팔도는 비빔면 신규 브랜드 모델로 남성 아이돌 그룹 2PM 멤버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이준호를 발탁했다. 18일에는 신규 CF '준호 찢었다' 편을 공개한다. 이 제목은 비빔면의 상징인 액상스프 포장지를 뜯는다는 의미와 함께 38년간 시장 1위를 지켜온 제품으로 '대단하다', '최고다'를 의미하는 중의적 표현이라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농심은 미국 제2공장이 내달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농심은 제2공장에서 연간 3억 5000만 개의 라면 생산 능력을 갖춰 미국에서 연간 총 8억 5000만 개의 라면을 만들 수 있게 됐다. 미국 캘리포니아 랜초 쿠카몽가에 위치한 LA 공장 바로 옆에 약 2만 6800㎡(8100평) 규모로 지어졌다. 생산 시설은 용기면 2개, 봉지면 1개 라인을 갖췄으며, 신라면과 신라면블랙, 육개장사발면 등 시장 수요가 높은 주력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빙그레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물품 후원 협약식을 열고, 대한적십자사에 산불 및 재난 구호를 위해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후원하는 물품은 천안 쌀 10㎏ 5000포와 빙그레 제품 등 3억 원 상당이다. 후원 물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최근 발생한 경북·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과 자원봉사자 지원 활동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의 각종 재난 구호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15일 오전, 서울 본사(중구 수표동 소재) 앞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 본사 외 전국 17개 지사 직원들도 이달 말까지 지역별 헌혈 기관을 통해 릴레이로 동참한다. 17~31일은 Happy Blood Day 주간으로 정하고 SNS 헌혈 장려 이벤트 '711 생애 첫 헌혈 챌린지'도 진행한다. 전국 헌혈의집에서 생애 처음으로 헌혈 나눔활동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진행한 2022년 장애인 바리스타 1분기 채용 전형을 통해 총 2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입사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2022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전형을 시작하고, 약 5주 동안 진행된 서류 및 면접 전형, 최대 3주간의 매장 실습 전형, 최종평가 등을 거쳐 중증 20명, 경증 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했다. 이들은 거주지 인근 지역의 매장으로 발령받아 최근 바리스타로서의 근무를 시작했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출시 41주년 기념으로 홈런볼의 '커스타드 크림'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커스타드는 지난 10년간 자체 고객 조사 결과에서 '가장 먹고 싶은 홈런볼'로 선정된 맛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3월말까지 TV상품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 신규 가입 고객, 앱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 등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GS샵에서 TV상품을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 2만 명에게 100원 딜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으로는 100원에 마데카 크림(1개)이나 네퓨어 마스크(10개)를 구매할 수 있다. 100원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추가로 TV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1만원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을 적립해 주고, 앱으로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에게는 TV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2장 증정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쿤달(KUNDAL)과 협업, 맥주 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쿤달 X 테라 맥주효모 탈모샴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맥주효모로 만든 탈모샴푸'다. 유기농 보리씨, 맥주효모 추출물,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등 성분을 활용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오비맥주 생산공장 인근 지역에서 하천 정화 활동인 '플로깅'(Plogging)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로깅이란 '조깅'(Jogging)'과 스웨덴어인 '이삭줍다'(Plocka upp)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말한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17일 서원구 현도면 외천천과 공장 외곽에서 플로깅을 한다. 광주공장은 22일 영산강 인근과 공장 외곽 지역에서 플로깅을 실시하고, 이천공장 임직원도 22일 공장 인근 소하천에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