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0일까지 접수…대만 학생과 교류·영어권 문화교육·토론 기회 제공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 화정영어마을은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안산 청소년 글로벌리더스클럽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청소년 글로벌리더스클럽 참가자 모집 (사진=안산시)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청소년 글로벌리더스클럽 참가자 모집 (사진=안산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들이 해외 학생들과의 온라인 교류를 통해 한국문화와 안산을 알리고, 영어권 문화교육, 영어토론과 발표를 통해 실용적인 영어를 학습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어면접을 통해 선발된 40명의 청소년들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대만 가오슝시 Saint Dominic 고등학교 학생들과 다양한 주제로 교류하고, 한국문화와 안산을 알리는 블로그 제작 등 영어 활동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글로벌 비지니스 직업체험 특강, 미국·뉴질랜드·남아공의 문화체험 특강, 영어토론 교육 등 글로벌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영어와 국제교류, 해외문화에 관심이 많은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