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는 일 잘하는 정부, 능력과 실력을 겸비한 정부가 돼 국민 신뢰 얻겠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은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은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사진=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은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사진=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

윤 당선인은 이날 행사에서 “새 정부의 국정 과제를 수립하는데 국가의 안보와 국민의 민생에 한치의 빈틈도 없을 것이다”라면서 “국익과 국민이 모든 국정 과제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 초기의 모습을 보면 정부 말기의 모습을 알 수 있다"면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문제를 풀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인수위 구성과 관련해 “학자, 관료, 민간 전문가, 국회의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수위원들을 모셨다. 자격이 충분할 뿐 아니라 저와 고민을 공유하는 분들이다"라며 ”각자 전문 분야가 다르고 분과 별로 활동하겠지만, 개별 부처의 이해관계를 넘어서서 국가 전체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의견과 정책을 조율해 나가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윤 당선인은 “코로나가 가파르게 확산되는 추세다. 코로나 비상대응 특별위원회에서는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에게 대한 신속한 손실보상 뿐 아니라 방역, 의료 문제 등도 세심히 다룰 뿐만 아니라 향후 있을 수 있는 또 다른 팬데믹의 위기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국정 운영의 목표는 국민 통합이다. 인수위원회가 새 정부의 국정 철학을 바탕으로 국정 과제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 역시 궁극적으로 국민 통합을 위한 것이다"라면서 ”국민 통합은 정부에 대한 신뢰가 있을 때 가능하다. 새 정부는 일 잘하는 정부, 능력과 실력을 겸비한 정부가 되어 국민의 신뢰를 얻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인수위의 매 순간이 ‘국민의 시간'이다"라고 강조하며 ”저, 윤석열 선거 기간 동안 보여드린 약속과 비전, 열정을 한 순간도 잊지 않겠다. 더 겸손하게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