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윤 당선인과 빠른 시일 내, 격의 없이 대화하는 자리 갖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당선인과 빠른 시일 내에 격의없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자리를  갖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면서 “무슨  조율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청와대의 문은 늘 열려 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5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5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청와대)

18일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윤 당선인 측의 공약이나 국정 운영 방향에 대해 개별적인  의사 표현은 하지 말 것을 지시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도 "문재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은 청와대 만남과 관련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국민 보시기에 바람직한 결과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도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과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사전 조율 중이다"라며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금씩 인내하고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