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은 18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화성광주고속도로(주)의 주관으로 열린 ‘화성~광주 고속도로 개통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은 18일 ‘화성~광주 고속도로 개통 기념행사에 참석했다.(사진=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은 18일 ‘화성~광주 고속도로 개통 기념행사에 참석했다.(사진=용인시의회)

화성 동탄신도시와 오산시에서 용인을 거쳐 경기 광주시(곤지암)을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화성~광주 구간이 오는 21일 0시를 기해 개통한다.

이번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용인시 기흥․처인구 방면까지의 이동시간이 기존 약 30분에서 6분으로 단축되며, 통행요금은 동탄분기점에서 서용인 IC까지 약 10㎞ 구간에 2200원(1종 기준), 포곡 IC까지 17㎞ 구간에 2700원이다.

총연장 31.2㎞의 왕복 4차선 도로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교차, 이후 경기 광주시 곤지암 IC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와 만나며, 특히 서용인 IC(처인구 삼가동), 서용인 분기점(영동고속도로 접속), 포곡 IC(처인구 포곡읍 전대리)가 신설됐다.

이날 백군기 시장, 김상수 부의장,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김기준 의장은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이동시간이 현저히 단축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회는 앞으로도 시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교통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