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임과 취임식을 엿봤습니다.

새로 취임하는 19대 신희철 회장은  넘치는 의욕을 피력하며 당당했지만 겸손하기 그지 없어 보입니다.

(신희철 신임회장/평택시주민자치협의회)

 -"소통을 통한 화합으로!  화합을 통한 발전으로!  홍보를 통한 활성화로!  주민자치를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원 섭섭한 속내를 드러낸 이임 회장의 일성을 들어 봤습니다.
[인터뷰]  김민태 회장(이임)

Q. 많은 활동과 봉사를 해오셨는데 지금 기분은 어떠신가요.
-"한편으로는 서운한 점도 많이 있지만 그래도 1년 동안  마무리를 잘할 수 있어서 기쁜 마음도 있습니다."

 서로 봉사를 하러 나왔기에 이날 전수되는 표창과 감사패, 그리고 꽃다발은 그동안의 노고를 대변합니다.

(김정순 뉴스캐스터)   Q..어떻게 오셨어요.
(김명숙 봉사자/평택시의용소방대)

-" 저는 신회철 회장님 축하해주러 이 자리에 왔습니다. "

Q. 주민자치협의회와 귀하는  어떤 의미를 갖고 있나요.

-"평택시를 열심히 많이 많은 일을 하셔서 우리 회장님 께서.."

Q. 어떤 단체에서 활동하고 계신가요.

-"저는 의용소방대에서 일을 하고 있고요. 저희 회장님 께서도 평택시의용소방대연합회장님을 맡고 계세요.
그래서 오늘 이 자리에 오게 됐습니다."

이날 선출직 단체장들의 축하와 격려도 잇따랐습니다.

(정장선 평택시장)
-"이 자리에 역대 회장님도 나오셨습니다만 평택 시가 최근에는 많은 국민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되는 그런 도시가 되었습니다. 크게 변화하는 도시가 됐습니다.  그런 것들.. 변화가 그냥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 자리에 계신 시민 여러분들께서도와주신 덕분으로 생각하고 다시 한번 그간의 노고에 대해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사무총장으로부터 고생을 하시고 또 주민자치위원으로 열심히 활동해 주셔서 또 많은 기대도 되고, 앞으로 변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평택이 큰 도약의 시대에 같이 손잡고 같이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면서.. 신회철 회장님께 응원의 박수를.."

(홍기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시 갑)
-지난 1년 동안 수고해 주신 김민태 회장의 제 친구인데요.   작년 취임식 때 보고 오늘 이임식때 봐서  아쉽습니다. 상임고문으로서 또 우리나라와 평택시 주민자치발전에 더 노력해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신회철  회장님 오늘 축하객도 많이 오셨고.. "

(유의동 국회의원 대독/이윤재 국민의힘 평택시을 사무국장)
-"아울러 취임 하시는 신회철 회장님은 지역 사랑에 대한 무한한 열정을 가지고 계신 분으로
주민자치협의회를 잘 이끌어  주실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축하의 말씀과 함께 지역 발전의 선봉장이  되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홍선의 의장/평택시의회)
-"읍면동장 주민추천제 주민참여예산제.  이러한 것이 이제 우리 평택시가 이렇게 선도적인 또  풀뿌리 민주주의를 앞당겨서  시행한다는 징표라고 생각을 합니다."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이 열린 평택남부문예회관은 자율적인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가는 이에 대한 고마움과 새로운 이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소식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