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 방문...김기현 원내대표, 김한길 위원장,김병준 위원장 동행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오전 11시부터 2시 간동안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인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를 방문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관련해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를 방문했다.(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수위원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관련해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를 방문했다.(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수위원회)

윤 당선인은 이날 청와대 이전 후보지를 답사한 기획조정 및 외교안보 분과 인수위원들의 종합보고를 받은데 이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균형발전위원장과 동행해 여러 의견을 듣고 함께 논의했다.

또 외교부와 국방부 청사에서 윤 당선인과 참석자들은 후보지별로 어느 곳이 국민소통의 장으로 적합한지, 국가안보 수호를 위한 최적지인지, 국민에게 주는 일상의 불편은 없을지, 참모 및 전문가들과 격이 없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인지 등을 점검하고, 배석한 부처 공직자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외교부 청사에서 부처 공직자와  집무실 이전과 관련해 질의응답을 갖고 있다.(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수위원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외교부 청사에서 부처 공직자와 집무실 이전과 관련해 질의응답을 갖고 있다.(사진=윤석열 당선인 인수위원회)

한편 윤 당선인은 이날 대통령 집무실 이전 부지를 현장 방문하고 국민께 더 가까이 가는 능력있고 유능한 정부를 위한 선택을 위해 각계 여론을 두루 수렴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윤 당선인은 내일 오전 11시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에서 기자회견이 예정돼 있어 이날  윤 당선인이 ‘집무실 이전’에 대한 구체적인 입장을 밝힐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