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30억원 투입 산양리에 지상 4층 규모 건립
스크린 야구장, 골프장, 독서와 인터넷 게임공간 완비
영화관과 체육관도 인접해 지역주민 문화복지도 개선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오는 24일 산양리에서 군장병 쉼터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산양리 군장병 휴게쉼터 (사진=화천군청)

총 30억원이 투입돼 착공 1년 만에 문을 열게 된 군장병 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742.82㎡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에는 사무실과 북카페, 2층에는 스크린 야구장이 조성됐고, 3층에는 스크린 골프장과 실내 골프연습 타석, 4층에는 최신식 안마의자와 인터넷 게임 장비, 휴식공간이 완비된 휴게실이 자리잡고 있다. 

시설의 명칭은 군장병 쉼터지만, 실제로는 군장병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민·군 상생 문화공간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스크린 골프장과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야구장 등의 시설 이용료는 화천지역 내 유사한 타 시설 이용료에 준해 비교적 저렴하게 책정됐다.

특히 군장병 쉼터 바로 옆에는 DMZ 영화관과 탁구장, 실내체육관 등이 자리잡고 있다. 

덕분에 외출·외박 장병과 면회객은 물론 지역 주민들은 멀리 외지로 나가지 않아도 지근거리에서 다양한 스포츠와 문화생활, 여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사방거리 일대는 평화지역 경관개선사업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 시가지 전체 미관도 크게 향상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상서면 일대 주둔 중인 군장병과 부사관, 장교, 군인가족,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각 시설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