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호반그룹 호반문화재단은 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2 H-EAA(Hoban - Emerging Artist Awards, 이하 H-EAA)'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호반문화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35명의 청년작가를 선발해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국적의 만 28세부터 만 45세 이하 작가 중 개인전 또는 단체전을 1회 이상 개최한 작가(3년 이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 분야는 시각예술 전 분야이며, 4월 17일까지 호반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10명의 작가의 작품은 약 2주간 그룹 전시가 진행되고,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 결과는 최종 심사에도 반영한다.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3000만 원의 상금, 우수상(1명)은 1000만 원, 선정 작가(8명) 각 100만 원 등 총 상금규모는 5000여만 원이다.

한편, 호반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작가와 이론가의 창작 활동을 돕는 창작공간 지원 사업인 'H아트랩',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 사업인 '예술공작소R'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